축제소개

본문 바로가기

축제소개

축제소개 HOME


제26회 강동선사문화축제

○ 기 간
     - 2021. 10. 8. (금) ~ 10. 10. (일)
     - 빛전시 : 2021. 10. 8.(금) ~ 31.(일)
○ 장 소 : 온라인, 오프라인 빛 전시
○ 주 제 : 선사인(부제 THE SUNSHINE)
○ 주요일정
     - 1일차 <선사인 토크쇼>
     - 2일차 <슬기로운 선사인 생활>
     - 3일차 <선사인 콘서트>

1996년 첫 문을 연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서울 축제 중 유일하게 선사시대를 테마로 열리는 축제로, 뚜렷한 역사성과 정체성을 자랑합니다.
이번 26회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축제’로 펼쳐집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 등을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로 기획되었습니다. 기획 단계부터 제작, 송출까지 온라인 축제의 방향을 잡고 준비한 만큼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시민들에게 축제의 재미를 선사하고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축제 올림픽 수상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서울시 최고의 축제 중 하나로 평가받음은 물론이고 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를 2014년부터 6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국제적으로도 우수한 축제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피너클 어워드란?
피너클 어워드는 IFEA(세계축제협회)에서 매년 전 세계의 경쟁력 있는 축제를 분야별로 선정하는 권위 있는 대회이자 ‘세계 축제의 올림픽’입니다.
시상은 총 12개 분야 68개 부문으로 이루어집니다.

강동선사문화축제는
2014년 홍보영상 및 브로셔 부문 ‘금상’ 등 5개 항목에서, 2015년에는 스폰서 기프트 부문 ‘금상’ 등 3개 항목에서, 2016년에는 베스트 프로모션 브로셔 부문에서 ‘금상’ 등 3개 항목, 2017년에는 베스트 프로모션 브로셔, 베스트 어린이프로그램 부문 2개 부분 ‘금상’ 등, 2018년에는 포스터 및 신규상품 금상, 2019년에는 세계대회 은상 등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앞으로도

매해 약 40만명이 서울 암사동 유적을 방문하여 축제를 즐기는 등 많은 관람객이 손꼽아 찾는 명실상부한 지역대표축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축제가 열리는 서울 암사동 유적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문화유산으로 나아가고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충실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선사시대 인류의 공동체적 가치를 교육과 체험, 예술공연 등으로 다양하게 해석해냄으로써 강동구가 지속가능한 행복도시로 향하는 희망과 함께, 세계적으로 보존가치가 뛰어난 서울 암사동 유적을 세계유산으로 등재하는 희망의 마음을 모으는 세계적인 문화관광형 축제로 발전되길 기대해 봅니다.


축제 오시는 길

- 강동선사문화축제 공식 홈페이지(본 홈페이지)를 통해 축제 관련 정보와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는 다양한 축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암사동 유적 일대를 기준으로 부대행사가 진행 됩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올림픽로 875 (암사동)
지하철 8호선 암사역 4번 출구 서울 암사동 유적 방향 도보 15분
버스 삼성광나루아파트
간선 : 340
지선 : 3411